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AppDelegate.cpp 에서


director->setDisplayStats( true/false )        //현재 표현된 화면에 대한 성능 분석 표시 여부

- DisplayStats 분석

GL verts : 현재 화면에 표현된 그림을 그리기 위해 사용된 verts의 개수(대충 10만개 이상부터 부하가 생길듯)

GL calls : Draw call이 일어난 횟수


+ 단순 계산은 CPU 자체에 부하가 거의 없다.

하드웨어에 가장 큰 부하가 걸리는 시점?

->CPU에서 GPU로 데이터를 보낼때(Draw call) 가장 큰 비용이 듦

이런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COCOS에서는 Sprite Cache를 사용한다(사용할 스프라이트를 미리 GPU에 올려두는 작업인 듯)



HelloWorldScene.cpp 에서

init 함수 내부 청소

menuCloseCallback 함수 삭제

하면 cocos프로젝트 기본형 완성



cocos에서 사용되는 자료구조들의 기본 개념


Texture : 이미지 그 자체

Sprite : 이미지와 이미지의 정보값까지 포함한 것.


Text : 글자 그 자체

Label : 글자의 내용과 그 글자의 정보값까지 포함한 것.

:
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