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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cos2d-x 개발 환경 필수 요소

cocos2d-x 폴더

NDK



1) cocos2d-x 설치

cocos2d-x.org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풀면 바로 사용 가능.

별도의 실행파일이나 설치과정이 존재하지 않음.

alpha/beta/rc등의 이름이 붙은 버전은 불안정한 테스트버전이니 왠만하면 피하도록.

(작성일 기준 3.2버전)


압축 해제된 폴더의 하위 폴더 설명

- cocos : 실질적인 기능들을 담은 코드들이 존재.

 audio : 하드웨어의 특성을 타는 오디오 특성상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는 폴더가 존재.

 deprecated : 나중에 지원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기능들. 여기 있는 것들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함.

editor-support : 에디터와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 

- extention : cocos2d-x 자체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

- external : 기존에 있던 다른 기능들을 가져다 쓸 수 있게 하는 부분.


2) Python 설치

cocos2d-x용 프로젝트 생성을 위해 Python을 설치해야함.

https://www.python.org -> downloads -> windows -> python2.7.8

cocos2d-x용 프로젝트 생성에 사용할 뿐, Python언어를 이용한 코딩은 하지 않음.

설치 후, 환경변수의 Path에 Python이 설치된 폴더의 경로를 추가.

(시스템->고급 시스템 설정->고급 탭의 환경변수->하단의 시스템 변수의 Path를 편집)


+ 환경 변수의 상단 '사용자 변수'는 현재 로그온 중인 유저가 접근 가능/하단의 시스템 변수는 글로벌



opengameart.org - 게임과 관련된 오픈 리소스들이 모여있는 사이트



- 초기 설정

명령 프롬프트에서 cocos2d-x가 있는 폴더로 이동 후, 'python setup.py' 입력



- 프로젝트 생성

cocos2d-x 폴더로 이동

cocos new [프로젝트 명] -p [패키지명] -l [개발언어] 

[프로젝트 명]: 프로젝트의 이름

[패키지 명]: 어플리케이션의 고유 ID와 같음. 이걸로 어플리케이션 간 구분을 함. 이게 중복되는 것은 마켓에 등록 불가. 대개 [단체형태].[단체이름].[프로젝트명] 형식으로 구성.ex)com.3plab.test2014

[개발언어]: 개발에 이용할 언어를 선택. 대개 cocos2d-x의 경우 cpp로 대동단결.

이렇게 해서 생성에 성공한 프로젝트는 cocos2d-x 폴더 내부에 프로젝트 명과 같은 폴더에 위치한다.


- 프로젝트 폴더 분석

Classes :  유저가 직접 수정할 코드 파일들이 있는 위치.

Resources : 코딩할 때 사용할 리소스들이 있는 위치.

cocos2d : cocos 폴더 내에 있던 것들이 그대로 복사되어 옴.

2.x버전에서는 cocos폴더를 링크하여 사용했기 때문에 프로젝트 폴더를 옮기면 경로가 바뀌어 컴파일이 안됨. 3.x에서는 cocos폴더를 그대로 가져오기때문에 프로젝트 폴더를 옮겨도 그대로 실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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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