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1. 10:06
[D_002] 기본 자료형 / 함수 네이밍 룰 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2014. 11. 11. 10:06
기본 자료형(32bits)
1) 정수형 (32bit기준)
int : 4byte
short int : 2byte
long int : 4byte
unsigned int : 4byte
unsigned short int : 2byte
->운영체제의 32/64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2) 실수형
float : 4byte (3.2f)
double : 8byte (3.4)
long double : 8byte
+ 서로 다른 자료형 간의 연산은 더 큰 형으로 자동 형변환
ex) int a와 float b의 합의 결과는 float형
3) 문자형
char : 1byte ('a', '5')
함수 네이밍 룰 :
1) 동사+대상
ex) addChild : 더한다+자식 -> 자식을 추가하는 함수
2) 첫 글자는 소문자로 시작
ex)
bool isTrue()
int sprData;
클래스 네이밍 룰 :
1) 모든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사용
ex) class SpriteBatch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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