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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rientation by Injakaun

 

작년 기능성 게임 경진대회에서는 전화번호 입력 게임이 1등

(치매예방 기능 어쩌구)

그러니까 이왕이면 기능성 게임을 만드는 쪽으로

 

공채에서 신입은 대부분 스펙이다.

컴퓨터가 서류1차 필터해줌..

 

게임회사에서는 신입을 별로 반가워하지 않는다.

큰 회사가 아닌 이상 교육을 하기 힘들기 때문.

그래서 2-5년차를 가장 선호한다. 그래서 이때가 이직의 황금기다.

 

신념이 확고한 사람들은 창업을 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분명 시행착오도 많을 것이다.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어디든 들어가는게 장땡.

엔씨/넥슨/게임빌/스마일게이트 등은 거의 삼성전자 급으로 들어가기 힘들다.

연봉이 높다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높지도 않고, 복지 또한 작은 회사가 생각보다 좋을 수도 있다.

개발자가 가장 연봉이 높은 쪽이며, 게임 쪽에서는 대기업이나 일반 기업이나 500정도밖에 차이 안난다고 생각.

 

1년 준비해서 큰 기업에 들어가느니 차라리 당장 어디든 들어가서 경력을 쌓은 뒤 점점 높이는 게 좋다.

신입 때 1-200 더받는거는 나중에 세월이 지났을 때 아무것도 아니니까 멀리 보라.

 

지금 이 6주간의 수업 기간은 절대 짧지 않은 시간이다.

기본이 없는 상태에서도 충분히 결과물을 낼 수 있는 기간.

 

요즘은 Unity 3D가 대세. 3D가 유행하기 때문.

하지만 Unity는 신입을 잘 안뽑음. 쉬운 엔진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제작이 어렵지 않음.

우리나라만 유독 Unity의 점유율이 높음. 중국의 경우는 9%가량 밖에 안됨.

왜냐면 우리나라가 디바이스/환경적 스펙이 높아서 3D RPG 류가 유행할 수 있음.

벝뜨, 외국은 통신 상황/디바이스 정도가 다 천차만별. 그래서 게임이 용량이 많거나 통신을 계속 쓰는 게임은 다운도 잘 안함.


C++, JAVA가 엄청 중요했으나 요즘은 자바가 많이 죽음.

C같은 구조적 프로그래밍 등의 기본이 있어야 더욱 쉽게 실력을 쌓을 수 있다.

 

현업에서는 하루에 평균 10시간씩 코딩하기도 한다.

대학교때 수업들으면서 설렁설렁 3-4시간 코딩하던 거랑은 차원이 다름.

 

(동년배 중)지금까지 현업에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창업한 상태.

열심히 하면 추천해주실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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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