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_023] cocos 3.2 에서 3.3rc 프로젝트 버전 변경하기 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2014. 12. 16. 10:43
1. cocos 3.2 에서 3.3rc 프로젝트 버전 변경하기
- cocos 3.3rc 다운로드 (http://www.cocos2d-x.org/filedown/cocos2d-x-3.3rc2.zip)
1) 3.3rc에서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한다.
2) Classes 와 Resource 폴더를 복사한다.
3) Classes 는 덮어씌우면 에러를 뿜어내므로, AppDelegate.cpp와 AppDelegate.h는 내용을 복붙한다.
* 주의점!! AppDelegate 파일들의 추가된 내용이 있으니, 빠지면 에러를 뿜어낸다.
4) 컴파일하여 확인하면 끝
- AppDelegate.h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ifndef _APP_DELEGATE_H_ #define _APP_DELEGATE_H_ #include "cocos2d.h" class AppDelegate : private cocos2d::Application { public: AppDelegate(); virtual ~AppDelegate(); virtual void initGLContextAttrs(); //3.3 에서 추가된 매소드 virtual bool 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virtual void applicationDidEnterBackground(); virtual void applicationWillEnterForeground(); }; #endif // _APP_DELEGATE_H |
- AppDelegate.cpp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 #include "AppDelegate.h" #include "MenuScene.h" #include "GameScene.h" USING_NS_CC; AppDelegate::AppDelegate() { } AppDelegate::~AppDelegate() { } void AppDelegate::initGLContextAttrs() //3.3 추가된 부분 { GLContextAttrs glContextAttrs = { 8, 8, 8, 8, 24, 8 }; GLView::setGLContextAttrs(glContextAttrs); } bool AppDelegate::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 auto director = Director::getInstance(); auto glview = director->getOpenGLView(); if (!glview) { glview = GLViewImpl::createWithRect("My Game", Rect(0, 0, 320, 480)); //3.3 변경된 부분 director->setOpenGLView(glview); } director->setDisplayStats(false); director->setAnimationInterval(1.0 / 60); auto scene = GameScene::createScene(); director->runWithScene(scene); return true; } void AppDelegate::applicationDidEnterBackground() { Director::getInstance()->stopAnimation(); } void AppDelegate::applicationWillEnterForeground() { Director::getInstance()->startAnimation(); } |
2. 포팅 확인하기
1) Android.mk 파일 복붙 필요 (관련 포스팅 http://genieker.tistory.com/61)
2) cocos 3.2버전은 NDK r9d버전을 사용하지만, 3.3버전은 NDK r10c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다.
(http://developer.android.com/tools/sdk/ndk/index.html)
3) 적당한 곳에 압축해제
4) 환경변수 변경
- 윈도우키 + pausebreak키 = 시스템->고급시스템설정-> 환경변수-> 사용자변수 -> NDK_ROOT를 아래 그림과 같이 수정
5) cmd에서 cocos2d-x-3.3rc2 폴더로 이동하여 python setup.py 로 제대로 고쳐졌는지 확인
6) 컴파일 실행하여 확인
3. 이클립스 디버깅
1) 3.3에서는 해당 프로젝트만 import하고, 폰이라면 스마트폰 연결하고 실행하면된다. (관련 포스팅 http://genieker.tistory.com/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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