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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cos studio를 통해 만든 .csb 파일들을 로딩하여 사용할 경우,

같은 기능을 하는 코드와 비교했을 때 

1) vertex 수가 훨씬 작다.

2) draw call 수 또한 훨씬 작다.

즉, 이미 만들어진 하나의 파일을 노드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 로딩은 조금 걸릴지언정, 실행 중에는 훨씬 성능적으로 개선된 것을 느낄 수 있다.



- 복잡한 애니메이션의 구현과 같은 경우는 코드로 구현하는 것보다 cocos studio의 time line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고 직관적이다.



- texturePacker와 같이, 여러개의 그림파일을 용량이 적은 하나로 패킹해주는 기능을 지원한다.

(SpriteSheet를 이용하여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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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