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_015] Android porting 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2014. 12. 1. 09:57
준비물
- ADT
Android SDK
Eclipse
- NDK
안드로이드에서 C++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줌.
Cygwin같은거 할 필요 없이 알아서 할 수있게 되어있음.
- Ant
콘솔창에서 .apk파일을 바로 뽑아낼 수 있음.
1) android SDK설치
http://developer.android.com/index.html
develop -> tools -> download -> installing the SDK
(작성 시간 기준)보통 API 18을 받으면 가능
Tools / Android API / Extras 까지 한번에 설치해두면 편하다.
안드로이드 SDK는 다운로드 속도가 지리게 느리다는 점을 유념하자.
2) NDK 설치
cocos는 r9버전까지 호환된다. 현재 구글에서 제공하는 r10버전은 맞지않으므로
http://injakaun.blog.me/220070177618?Redirect=Log&from=postView
r9c버전 다운로드
3) ANT 설치
http://ant.apache.org/bindownload.cgi
binary disturbtions -> .zip archieve 다운
4) JDK 설치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dk8-downloads-2133151.html
모두 압축 해제/설치 후
cmd -> cocos2d-x 메인 폴더 이동 후 python setup.py
각 변수에 맞는 폴더 경로 지정
android SDK : SDK 폴더 경로
apache ANT : ANT 폴더 내 bin 폴더 경로
NDK_ROOT : NDK 폴더 경로
같은 과정 반복시 다른 입력을 요구하지않고 바로 종료되면 완료된 것
환경변수에 JAVA_HOME 추가 -> JDK 폴더 및 JDK 내 bin 폴더까지 추가
제대로 java가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java / java -version / javac
이 세가지 명령어가 모두 잘 작동하면 일단은 안심해도 된다고 봐도 된다.
컴파일하기위한 프로젝트의 폴더로 이동
proj.android 폴더의 android.mk 수정
(.cpp파일 추가, 추가 라이브러리 등록 등)
cocos compile -p android 실행
+ 패키지명은 숫자가 앞에 오면 안된다.
이렇게 패키지명 오류시, AndroidMenifest파일 내에 있는 패키지명을 수정해주면된다.
portrait = 세로
landscape = 가로
디바이스 별로 화면 크기를 조절할 경우
appDelegate.cpp파일의 glview선언 뒤에 맞는 걸로 추가
작성 시기 기준으로 1280*720 / 1920*1080 사이즈가 가장 보편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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