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사전작업

1) Extensions 프로젝트 추가

솔루션 오른쪽버튼 -> 기존 프로젝트 추가 -> 프로젝트 폴더 내  cocos2d\extensions\proj.win32\libExtensions 추가


2) 유저프로젝트 오른쪽버튼 -> 속성 -> 공용속성 -> 새 참조 추가 -> libExtensions 체크


3) 유저프로젝트 오른쪽버튼 -> 속성 -> 구성속성 -> 하위메뉴에서 C/C++ -> 추가 포함 디렉터리 -> $(EngineRoot) 추가


4) #include "cocos-ext.h"  , USING_NS_CC_EXT;   추가



Scroll View는 컨테이너 형태로, Layer를 가진다.

(레이어 : 스크롤뷰 == 메뉴아이템 : 메뉴)


예제



2) ContentsOffset() - 스크롤 뷰 내에 있는 아이템 클릭 동작 관련

예를들어 화면 넓이가 300인데, 스크롤뷰 내의 레이어는 500이고, 이 레이어의 450좌표에 아이콘이 있고 이걸 클릭하려고 할 때, getContentOffset()을 이용한다.

getContentOffset()은 레이어 내에 포함된 아이템들이 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 위치만큼 보정을 해준다.

예제코드


:
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