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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cale

대상의 크기를 변화시키는 액션. 

대가 되는 기준점은 Anchor point이다.

ScaleTo의 경우는 현재 크기와 상관없이 지정한 크기로 변화시킴.

ScaleBy의 경우는 현재의 크기를 기준으로 지정한 수치만큼 크기를 변화시킴.


auto action1 = ScaleTo::create(3.0f, 4);

//현재 크기와 상관없이 지정한 크기로 변화

auto action2 = ScaleBy::create(3.0f, 2);

//현재 크기에서 두배를 더 키움



2) Rotate

대상을 회전하게 하는 액션.

회전의 기준점은 Anchor point이다.

RotateTo의 경우, 현재 각도에서 지정한 각도로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경로로 가기 때문에, 180~360사이의 각도를 입력할 경우에 반대로 회전하게 된다.

RotateBy의 경우는 현재 각도에서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을 하게 된다.


auto act = RotateTo::create(3.0f, 360);

//현재 상태에서 해당하는 각도로 회전시킴

auto act = RotateBy::create(3.0f, 360);

//현재 상태에서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시킴



3) Show

대상을 보이게 하는 메소드

대개 setVisible과 크게 다를바없어서 잘 안쓰임...?



4) Blink

대상을 지정한 시간만큼 지정한 횟수동안 깜빡이게 하는 메소드

auto act = Blink::create(3, 10);

//3초동안 10회 깜빡이게 함



5) Fade

투명도를 변화시키는 효과. 대부분의 게임에서 빠지지않고 쓰이는 효과.

FadeIn은 서서히 나타나게 하는 효과. FadeOut은 서서히 사라지는 효과.

현재 투명도에서 각각 0, 255로 서서히 변화함. (0-투명하지 않음. 255-투명함)

setOpacity()를 이용하여 투명도를 조절해준 대상은 그 상태에서 지정한 상태로 변화한다.

FadeTo는 setOpacity()와 거의 비슷한 기능. 단지 시간에 걸쳐 서서히 변화하는 것이 다르다.

auto act = FadeIn::create(3.0f);

//현재 투명도에서 0으로 변화

auto act = FadeOut::create(3.0f);

//현재 투명도에서 255로 변화

auto act = FadeTo::create(3.0f, 128);

//3초동안 투명도를 128로 변화



6) Tint
색상을 변화시키는 효과.

TintTo : 시간에 걸쳐 지정한 색상으로 서서히 변함.

TintBy : 시간에 걸쳐 처음에 지정한 색상이 빠져있다가 서서히 원래 색상으로 돌아옴.

auto act = TintTo::create(3.0f, 255, 0, 0);

//천천히 색깔이 빨간색으로 바뀜

auto act = TintBy::create(3.0f, 0, 255, 255);

//빨간색이었다가(G, B가 다 빠져있음) 서서히 원래대로 돌아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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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