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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에 사용하는 이미지들은 대개 네이밍을 전부 영문 소문자로서 구성한다.

띄어쓰기는 사용하지 않고 _를 통해 띄움을 구분한다.

숫자는 _를 쓰기도 하고 안쓰기도 하며, 대개 1대신 001등으로 사용한다.


1) 이미지를 이용한 메뉴 만들기


auto item_01 = MenuItemImage::create("btn-play-normal.png", "btn-play-selected.png", "btn-play-disable.png", CC_CALLBACK_1(HelloWorld::menuCallback, this));

item_01->setEnabled(false);

//( 기본 이미지 , 선택 이미지, 선택불가 이미지, 선택시 호출함수 ) 순으로 지정

//선택 불가 상태는 setEnabled() 함수로 설정. true일 경우 선택 가능, false일 경우 선택불가

//궁극기처럼 조건이 충족되기 전까지 false로 뒀다가 조건 충족시 true로 바꿔주는 식으로 사용



2) 스프라이트를 이용한 메뉴 만들기

auto spr01 = Sprite::create("grossini_dance_01.png");

auto spr02 = Sprite::create("grossini_dance_02.png");

auto sprItem_01 = MenuItemSprite::create(spr01, spr02,CC_CALLBACK_1(HelloWorld::menuCallback, this));

//스프라이트를 바깥에서 모두 생성해준 뒤, 생성한 스프라이트를 메뉴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식

//별로 다른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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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