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_004] 리소스를 이용한 메뉴 만들기(이미지/스프라이트) 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2014. 11. 14. 12:04
게임 내에 사용하는 이미지들은 대개 네이밍을 전부 영문 소문자로서 구성한다.
띄어쓰기는 사용하지 않고 _를 통해 띄움을 구분한다.
숫자는 _를 쓰기도 하고 안쓰기도 하며, 대개 1대신 001등으로 사용한다.
1) 이미지를 이용한 메뉴 만들기
auto item_01 = MenuItemImage::create("btn-play-normal.png", "btn-play-selected.png", "btn-play-disable.png", CC_CALLBACK_1(HelloWorld::menuCallback, this));
item_01->setEnabled(false);
//( 기본 이미지 , 선택 이미지, 선택불가 이미지, 선택시 호출함수 ) 순으로 지정
//선택 불가 상태는 setEnabled() 함수로 설정. true일 경우 선택 가능, false일 경우 선택불가
//궁극기처럼 조건이 충족되기 전까지 false로 뒀다가 조건 충족시 true로 바꿔주는 식으로 사용
2) 스프라이트를 이용한 메뉴 만들기
auto spr01 = Sprite::create("grossini_dance_01.png");
auto spr02 = Sprite::create("grossini_dance_02.png");
auto sprItem_01 = MenuItemSprite::create(spr01, spr02,CC_CALLBACK_1(HelloWorld::menuCallback, this));
//스프라이트를 바깥에서 모두 생성해준 뒤, 생성한 스프라이트를 메뉴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식
//별로 다른건 없음
'DATA_OLD > 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D_005] Basic Action - Move, Jump, Bezier, Place (0) | 2014.11.17 |
---|---|
[D_004] 토글을 이용한 메뉴 (0) | 2014.11.14 |
[D_004] Menu/MenuItemFont (0) | 2014.11.14 |
[D_003] 텍스트 출력 - 라벨, 텍스트 (0) | 2014.11.13 |
[D_003] Z order 이용 관련 (0) | 2014.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