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지난 포스팅에 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 센터 - 업적과 리더보드 추가하기를 시작한다.


우선, 



1)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에서 게임 서비스 - 새 게임 추가를 통해 구글 플레이를 추가할 게임을 등록한다.



세부정보는 마켓에 등록한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2) 리더보드 및 업적을 재량껏 등록한다.



리더보드와 업적을 추가하고나면 대충 이런식으로 그림이 나온다.



이렇게


요렇게.



3)업적과 리더보드가 얼추 추가된것 같다 싶으면, 아래에 있는 '리소스 받기' 버튼을 누른 뒤 내용을 복사한다.

업적이나 리더보드 어느 곳에 있는 걸 눌러도 똑같은 내용이 나오니 두개를 일일이 할 필요는 없다.

이 내용을 복사해서, 앞선 게시글(Google Play연동법(1))에서 생성한 idx.xml에 붙여넣기한다.



그러면 이런 그림이 나온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leaderboards 와 achievements를 추가해서, 아래에 있는 업적과 리더보드의 코드들을 모두 입력해준다.




그러면 이런 그림이 나온다. 이게 ids.xml의 완성본이라 할 수 있다.

아래에 있는 각각의 스트링들 또한 그대로 유지하자.

(없어도 되는지는 모르지만 없는것보단 있는게 나으니까.)



여기까지 하면 구글 플레이 연동의 기본 틀은 완성됐다.


이제부터 이것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GameSharing을 추가하고 실질적으로 게임 내에서 리더보드와 업적을 사용해보도록 한다.







:
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