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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에서 게임 내부적인 구현은 모두 C++에서 이루어지지만,


생계(...)와 경쟁력에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광고와 구글 플레이와 관련된 것들은 대부분 자바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AppActivity.java파일에서 거의 모든것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한 구현이 중요하다.


보통 AdMob관련 글과 Google Play 관련 글, 두 부류로 나뉘어있어서 각각을 보고 한번에 구현하려면 꽤 귀찮은 과정이 소요되기 마련이다.


Google Play는 GameSharing과 GameHelper같은 부가적인 API가 본체이기 때문에 크게 손볼 것은 없고, Admob은 AppActivity에서만 이루어지면 되기 때문에, 이 두가지가 함께 나오기 위해서는 AppActivity.java파일의 구현이 중요하다.


이 두가지를 한번씩 거쳐봄으로써, 두가지를 합쳐 정리한 코드를 올려본다.


다만, 확실한 나의 지식으로 구현했다기보다는 여기서 보고 저기서 본 두가지를 합쳐 짬뽕하여 에러가 나지않게만 구현한 것이기 때문에 향후 생기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음을 일러두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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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