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모든 Scene의 관리는 Director가 한다.

runWithScene( Scene ) : 해당하는 Scene을 불러온다.


1) replaceScene

A scene에서 B scene을 할 때, B를 불러온 뒤 A를 제거함.



2) push/pop Scene

A scene에서 B scene을 부르려면, A위에 B를 push한다. 즉, 덮어씌우는 형식.

다시 A를 불러오려면 B를 pop하면 된다.

하지만 push/pop은 생각보다 잘 안쓴다.


대부분의 작업은 replaceScene을 사용한다.


- A->B로 씬 전환시(replace) 호출 순서

A클래스 생성자 -> init() -> A onEnter()

- B Scene호출시(replace)

B클래스 생성자 -> B init() -> A onExit() -> A클래스 소멸자 -> B onEnter()

//replaceScene이 불리면, 대체할 씬이 생성완료된 다음, 대상 씬을 소멸시킨뒤에 대체한다.


+ 화면전환효과에 따라 순서가 달라질 수도 있다.

onEnter()는 해당 Scene이 화면에 보이는 순간이라고 보면 된다.



:
Posted by 웽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