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20. 12:17
[D_008] Scene전환 - replace / push,pop 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2014. 11. 20. 12:17
모든 Scene의 관리는 Director가 한다.
runWithScene( Scene ) : 해당하는 Scene을 불러온다.
1) replaceScene
A scene에서 B scene을 할 때, B를 불러온 뒤 A를 제거함.
2) push/pop Scene
A scene에서 B scene을 부르려면, A위에 B를 push한다. 즉, 덮어씌우는 형식.
다시 A를 불러오려면 B를 pop하면 된다.
하지만 push/pop은 생각보다 잘 안쓴다.
대부분의 작업은 replaceScene을 사용한다.
- A->B로 씬 전환시(replace) 호출 순서
A클래스 생성자 -> A init() -> A onEnter()
- B Scene호출시(replace)
B클래스 생성자 -> B init() -> A onExit() -> A클래스 소멸자 -> B onEnter()
//replaceScene이 불리면, 대체할 씬이 생성완료된 다음, 대상 씬을 소멸시킨뒤에 대체한다.
+ 화면전환효과에 따라 순서가 달라질 수도 있다.
onEnter()는 해당 Scene이 화면에 보이는 순간이라고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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