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2. 14. 16:37
[Cocos2d-x] Google Play 연동법(2) - 나머지 작업 및 GameSharing 추가 DATA_OLD/Cocos2d-x Study2015. 2. 14. 16:37
지난 포스팅에 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 센터 - 업적과 리더보드 추가하기를 시작한다.
우선,
1)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에서 게임 서비스 - 새 게임 추가를 통해 구글 플레이를 추가할 게임을 등록한다.
세부정보는 마켓에 등록한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2) 리더보드 및 업적을 재량껏 등록한다.
리더보드와 업적을 추가하고나면 대충 이런식으로 그림이 나온다.
이렇게
요렇게.
3)업적과 리더보드가 얼추 추가된것 같다 싶으면, 아래에 있는 '리소스 받기' 버튼을 누른 뒤 내용을 복사한다.
업적이나 리더보드 어느 곳에 있는 걸 눌러도 똑같은 내용이 나오니 두개를 일일이 할 필요는 없다.
이 내용을 복사해서, 앞선 게시글(Google Play연동법(1))에서 생성한 idx.xml에 붙여넣기한다.
그러면 이런 그림이 나온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leaderboards 와 achievements를 추가해서, 아래에 있는 업적과 리더보드의 코드들을 모두 입력해준다.
그러면 이런 그림이 나온다. 이게 ids.xml의 완성본이라 할 수 있다.
아래에 있는 각각의 스트링들 또한 그대로 유지하자.
(없어도 되는지는 모르지만 없는것보단 있는게 나으니까.)
여기까지 하면 구글 플레이 연동의 기본 틀은 완성됐다.
이제부터 이것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GameSharing을 추가하고 실질적으로 게임 내에서 리더보드와 업적을 사용해보도록 한다.
'DATA_OLD > Cocos2d-x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안드로이드 포팅 시 Android.mk 파일 수정 관련 (0) | 2015.02.14 |
---|---|
[Cocos2d-x] AppActivity에 Google Play랑 Admob 더하기 (0) | 2015.02.14 |
[Cocos2d-x] Google Play 연동법(1) - 라이브러리 추가 (0) | 2015.02.09 |
[Cocos2d-X] perhaps java_home does not point to the jdk (0) | 2015.01.19 |
[Cocos2d-x] Move액션의 속도, 움직임 관련하여 (0) | 2015.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