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
[D_005] Basic Action - Move, Jump, Bezier, Place
웽웽
2014. 11. 17. 10:52
먼저 실행할 액션을 선언한 다음, 액션을 실행할 스프라이트에 runAction을 통해 적용해준다.
대개 액션에는 To와 By가 있는데, To는 절대좌표를, By는 현재 위치에서의 상대좌표를 의미한다.
1) Move
auto act = MoveTo::create(2.0f, Vec2(300, 250));
// ( 지속시간, 좌표값 )
2) Jump
auto act = JumpTo::create(2.0f, Vec2(300, 250), 30, 10);
// ( 지속시간, 좌표값, 점프 높이, 점프 횟수 )
3) Bezier
Bezier 곡선을 따라서 이동하는 함수. 액션을 생성하기전에 Control Point에 대한 설정이 필요하다.
ccBezierConfig config; //control point설정을 위한 ccBezierConfig 선언
config.controlPoint_1 = Vec2(200, 300);
config.controlPoint_2 = Vec2(300, 250);
config.endPosition = Vec2(350, 100);
auto act = BezierTo::create(2.0f, config);
4) Place
지정한 좌표로 대상을 즉각이동시킴.
auto act = Place::create(Vec2(380,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