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
[D_004] 토글을 이용한 메뉴
웽웽
2014. 11. 14. 14:42
auto item_01 = MenuItemFont::create("Sound On");
auto item_02 = MenuItemFont::create("Sound Off");
auto toggleItem = MenuItemToggle::createWithCallback(CC_CALLBACK_1(HelloWorld::menuCallback, this), item_01, item_02, NULL);
auto item = Menu::create(toggleItem, NULL);
this->addChild(item);
//다른 메뉴 아이템들과는 달리, 토글에 사용될 아이템에는 콜백 메소드를 지정하지 않는다.
//단, 선언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토글 아이템을 생성할 때 콜백 메소드를 지정한다.
이때의 구조는
item_01, item_01 -> toggleItem -> item -> this
순으로 소속된다.
무난히 작동하는 토글 메뉴 코드
메뉴의 위치를 옮기거나 정렬하기 위해서는
1) 메뉴의 자동정렬을 이용하거나
2) 메뉴와 아이템들의 좌표지정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