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

[D_004] 토글을 이용한 메뉴

웽웽 2014. 11. 14. 14:42

auto item_01 = MenuItemFont::create("Sound On");

auto item_02 = MenuItemFont::create("Sound Off");

auto toggleItem = MenuItemToggle::createWithCallback(CC_CALLBACK_1(HelloWorld::menuCallback, this), item_01, item_02, NULL);


auto item = Menu::create(toggleItem, NULL);

this->addChild(item);

//다른 메뉴 아이템들과는 달리, 토글에 사용될 아이템에는 콜백 메소드를 지정하지 않는다.
//단, 선언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토글 아이템을 생성할 때 콜백 메소드를 지정한다.


이때의 구조는 
item_01, item_01 -> toggleItem -> item -> this 
순으로 소속된다.


무난히 작동하는 토글 메뉴 코드



메뉴의 위치를 옮기거나 정렬하기 위해서는

1) 메뉴의 자동정렬을 이용하거나

2) 메뉴와 아이템들의 좌표지정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