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

[D_003] Z order 이용 관련

웽웽 2014. 11. 13. 11:08

화면을 구성하는 여러가지 스프라이트들의 z축 위치를 관리하기 위해서 enum을 사용하면 편하다.


enum Z_ORDER

{

BG,            //0

PLAYER,    //1

ENEMY,    //2

UI_TEXT = 10,        //중간에 임의로 값을 지정해줄 수 있음. 단 이 경우 다음것에도 영향을 줌

GAMEOVER            //10다음이니 11로 지정됨

};


이렇게 Z_ORDER를 설정한 뒤, addchild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화면에 추가할 경우

this->addchild( spr , Z_ORDER::PLAYER );

이와 같은 식으로 해당 스프라이트의 z축 크기를 설정해서 추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