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_OLD/Cocos2d-x 기능성 게임 개발과정
[D_003] Z order 이용 관련
웽웽
2014. 11. 13. 11:08
화면을 구성하는 여러가지 스프라이트들의 z축 위치를 관리하기 위해서 enum을 사용하면 편하다.
enum Z_ORDER
{
BG, //0
PLAYER, //1
ENEMY, //2
UI_TEXT = 10, //중간에 임의로 값을 지정해줄 수 있음. 단 이 경우 다음것에도 영향을 줌
GAMEOVER //10다음이니 11로 지정됨
};
이렇게 Z_ORDER를 설정한 뒤, addchild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화면에 추가할 경우
this->addchild( spr , Z_ORDER::PLAYER );
이와 같은 식으로 해당 스프라이트의 z축 크기를 설정해서 추가할 수 있다.